alpha go 알파고 vs 이세돌

alpha go 알파고 vs 이세돌

 

 구글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알파고와 이세돌의 승부 과연 바둑판 위에서 알파고의 승리가 될것인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이세돌은 승리에 대한 자신감 또한 들어 내는 듯 합니다. 네티즌의 말에 의하면 변칙 바둑을두면, 이길 것 이라고 합니다.

 

 

 

 

구글 회장 에릭슈미트와 이세돌이 스크린을 마주보고 손을 맞대고 있다, 에릭슈밋 또한 이 경기에대해 관심이 아주 커 한국에 방문하여, 대국을 관람키로 했다.

 

과연 인간과 기계의 대결, 알파고는 체스랭커들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고 현재 무패 행진을 달리고있다.

알파고는 딥러닝( 구글에서 인수한 딥마인드 인공지능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예측가능하며, 사람이라면 1000년이나 걸리는 대국을 100만번으로 단축시킨 적도 있습니다.) /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지식을 축적시키고, 응용시킬 줄 알기에, 변칙바둑이 통할 지가 의문이다.

 

경기는 총 3경기 2승을 먼저 차지한 사람이 이기게 되는 것이다. 현재 바둑 세계랭킹 1위인 중국 선수 커제또한 이세돌의 승리를 점찍었다고 하지만, 체스챔피언들이 우수수 패배시킨 알파고의 저력은 미지수라고 봅니다.

한 편으론 소름 돋기도합니다. 알파고는 모든 경험을 저장 하고 학습하여, 대국이 진행될수록 강해진다고 합니다. 마치 드래곤볼의 손오공같습니다.

 

세기의 대결인 만큼 이세돌이 이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대국일은 3월 9일 부터 ~ 3월 15일 까지 5번경기가 펼쳐집니다. 공중파에서 중계가된다면 반드시 봐야겠습니다.

 

과연 바둑판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