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배출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미세먼지 배출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미세먼지때문에 골머리 앓으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 됩니다. 요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외출시 마스크는 항상 휴대하고 계셔야합니다. 일기예보와 달리 미세먼지 수치 체크는 반드시 해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좋은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크기가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크기로 PM10이라 불립니다. 자동차 매연 혹은 배출GAS나 산업단지의 공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등에서 배출 되며 중국의 황사,스모그 때 날아 넘어오는 작은 먼지들을 일컫습니다. 미세먼지 중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은 것들은 초미세먼지라 불리며,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먼지로 PM2.5입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 훨씬 위험 하며 허파 와 호흡기 가장 깊은 곳 까지 침투하며, 혈관 속에도 투입한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의 원인은 자동차 매연, 공장의 굴뚝연기, 중국발 스모그 등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부유물질이며,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 되면 호흡기 기관에 질병과 사망률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배출음식

 

중국에서 날아들어오는 미세먼지는 우리나라에도 피해가 너무나도 심각 합니다. 외출을 안할래야 안할수도 없는 판국에 최소한 미세먼지를 배출 할수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겠습니다.

 

1.미역

 

 

 

바다의 해초류 들은 해독제라 불리우는 만큼 우리 몸속의 유해성분들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합니다. 다시마, 톳, 파래, 미역이 있습니다.

 

 

2. 미나리

 

 

 

무기질을 다량 함류하고 있는 미나리는 미세먼지속 중금속 성분들을 흡수하고 배출 해주며 혈액을 맑게 도와줍니다.

 

 

3. 생수(물)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은날은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 할수 있도록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게되면 호흡기의 점막이 건조해져서 미세먼지의 침투를 도울 수있으니, 물을 가능한 많이 섭취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배출에도 원할 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속의 수분량이 많아지면 혈액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고등어 생선

 

 

 

등푸른 생선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량이 되어있어 기동의 염증을 완화해주는 동시에 호흡기 질환을 예방 해줍니다. 아연성분은 중금속을 체내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해주니 고등어를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향균작용을 하며, 중금속 성분을 체내에 축적되지 않게 도와줍니다. 마늘 안에 스코르디닌 성분은 생리활성을 도와 내장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 해주면서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6. 배

 

 

 

항상화 효과가 뛰어난 배는 루테올린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어,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배는 감기에도 좋은 과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7. 녹차

 

 

 

탄닌 성분이 있는 녹차는 몸속에 흡수된 중금속을 배출 해주며, 발암물질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8. 도라지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호흡기와 기침&가래를 제거 해줍니다.

 

 

9. 콩나물

 

 

 

콩나물은 수분공급과 해독에 도움이 되니 미세먼지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10.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독소를 해독해주면서 설포라판이라는 물질이 유황화합물이 가미되어있어 폐에 붙은 유해물질들을 해독해줍니다.

 

 

 


 

10가지중 평소에 자주 드시는 음식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더욱 명확히 알게되는 유익한 정보입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처럼 미세먼지의 농도가 짙은 날은 외출을 자제하는 동시에 가정에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예방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