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여러가지 기능 완벽정리

 바세린 여러가지 기능 완벽정리

 

 집집 마다 '바세린'을 가지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바세린의 용도가 얼마나 다양한지는 여러분들이 더욱 잘 알고 계실 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바세린의 기능과 활용법에대해 속속들히 알아보겠습니다.

 

 

 

  바세린(Vaseline)이란

 

 

 

 세린은 미국의 스킨케어 브랜드이며,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운 젤리(Petroleum Jelly)를 기초로 만들어 졌습니다. 1895년 화학자인 로버트 체스브로(Robert A. CheseBrough)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페트롤리움 젤리를 정제 한 다음 상처치료제를 개발 하였고, 1870년 체스브로 메뉴팩처링 사(Chesebrough manufacturring co.)를 설립하여 이 상처치료제의 이름을 바세린이라 칭하고 시장에 내놓게 됩니다.

 

 


 

-바세린 활용법-

 

1. 보습과 상처에 바르는 연고

 

 

 

 바세린의 기본적인 기능은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보습을 도와줍니다 또한 다친상처에 바르면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겨울철 혹은 가을철만 되어도 피부건조증이 있으신분들은 발뒤꿈치, 입술드 여러부위가 갈라지는데요. 이때 집에 가지고 계신 바세린을 살짝 펴발라보시기 바랍니다. 바세린의 경우 피부의 열을 흡수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화상입은 상처에도 유용합니다.

 

 

2. 향수 지속력을 높여줌

 

 

 

 향수를 뿌릴 적 그 부위에 우선 바세린을 도포 한뒤, 향수를 그 위에 뿌려 주시면 향을 더욱 오랫동안 지속 시킬 수 있습니다.

 

 

3. 머릿결과 눈썹 정돈

 

 

 수분기가 없는 부스스한 머리결을 정돈 하고 싶으시다면, 당장 바세린을 살짝 손에 발라 머리카락에 발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눈썹결에도 발라주시면 부스스한 느낌을 잠재 우실 수 있습니다.

 

 

4. 큐티클 제거

 

 

바세린의 경우 큐티클에 발라두면, 큐티클의 조직을 유연하게 만들어 건강한 손톱관리에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5. 립밤 제작

 

 

방송사에서도 방영 되었는데, 개그맨 이국주씨가 뷰티에 관심도가 있는지 바세린을 따뜻한 드라이바람으로 녹인 뒤, 본인이 사용하고 납은 립스틱을 혼합하여 용기에 굳혀줍니다. 그럼 자신만의 립밤이 완성 됩니다. 바세린의 기능과 자신이 사용하는 립스틱을 혼합 시켜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6. 가죽 클리너

 

 

바세린을 헝겊에 살짝 묻힌 뒤 가죽 소파나, 가죽제품들을 문질러 주시면 오염되어 있던 가죽이 말끔하게 정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윤기까지 생기니 한번 사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7.블랙헤드 제거

 

 

코에 바세린을 도포하여 펴 바른 후 랩을 감쌉니다. 가다음 스팀타월을 그 위에 올려 두는 방법 입니다. 스팀타월은 젖은 수건을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리신 후 코에 올리시고 10~15분 정도를 기다리신 뒤 타월과 랩을 걷어낸 다음 면봉을 이용하여 피지가 있던자리를 눌러주시면, 피지제고에 탁월 하다고 합니다.

 

8. 옷에 묻은 화장품 얼룩 지우기

 

 

 

여성 분들이라면 화장품에 의해 오염되어진 옷들이 꽤 있을 겁니다. 그런 부분에 물에적신 수건으로 바세린으로 닦아내시면 얼룩이 제거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9.스크럽제 제작

 

 

 

바세린과 함께 흙설탕을 섞어 녹여주면 바디스크럽과 립스크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10. 장난감 청소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플라스틱 제품들은 대부분 물로 잘 지워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바세른을 수건에 묻힌 뒤 장난감의 얼룩을 닦아 낸뒤 물에 헹구어 내시면 됩니다.

 

 

11. 아이메이크업 수정

 

 

 

바세린을 살짝 면봉에 소량 묻힌 뒤 눈 밑에 번진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를 수정 하시면 됩니다. 바세린의 경우 성분이 순해서 눈가에 화장을 수정 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눈가에 수분이 적셔지게 되어 건강한 눈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12. 알르레기 방지

 

 

 

금은속에 꽤 민감 하신 분들에게 바세린을 이용 해서, 금이 접촉되는 부분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 착용 하시면 부담없이 착용 가능 합니다.

 

 

13. 장작태우기

 

 

 

모닥불을 피우실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바세린이 연소를 잘 도와 줍니다. 불이 잘 붙지 않는 장작에 살짝 바르신뒤 불을 붙여 보시면, 활활 잘 타들어간다고 합니다.

 

 

14. 액정 흠집 제거

 

 

 

모니터 혹은 스마트폰 시계에 흠집이 났을 경우, 바세린을 모포에 찍어 살짝 문질러 주시기만 하면 흠집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15. 아이크림

 

 

 

 노화가 진행되면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이 주름들을 매꿔 고가의 화장품들 보다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바세린의 효능. 유명한 헐리우드 배우들도 이 방법을 사용 한다고 합니다.

 

 

16.태닝크림

 

 

 태닝을 할 경우 고르게 태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피부조직에 따라 빛의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바세린을 먼저 바른뒤 태닝을 하게 되면 좀더 전체적으로 고른 태닝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7. 각종 공구의 윤활제

 

 

 

뻑뻑한 문고리나, 창문 틀 등 구리스의 대용으로 사용 하기도 합니다.

 

 

18. 바닥에 그린 낙서 제거

 

 

 

아이들이 낙서를 하면 많이 곤란 하신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바세린을 이용해 바닥에 그려진 낙서를 제거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팅된 재질에 조금더 유용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19. 머리붙은 껌 제거

 

간혹가다 머리에 껌이 붙는경우 머리를 자리지 마시고 헝겊에 바세린을 묻힌뒤 껌이 붙은 부분에 문대주시면 쉽게 껌을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바세린의 무궁무진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저또한 활용 해보지 않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바세린을 가지고 여러가지 용도에 사용 해봐야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