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구글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안녕하세요. 린치만입니다, 구글 블로그 운영을 위해 구글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혹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플랫폼을 생각 해보신다면 구글 블로그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진입장벽이 국내 사이트보다 높다고 생각하지만, 몇몇 네이버 검색 블로그 글 중 블로그스팟의 글이 꽤 된다는 점.  즉 네이버 노출도 수월하게 이루어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반대로 구글 블로그는 가뭄에 콩심기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 인만큼, 외국인 유저가 많으며 한국어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한국인들은 네이버와 다음 국내 포털을 주로 이용하는데" 라고 생각이 들겠습니다. 우선 시도도 해보지않고 계획을 접지는 않고 시작해보면 좋겠습니다.

 

우선 RSS를 활용하여 검색 유입을 높이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RSS란 포스팅이 자주 되는 사이트 혹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혹은 방문자가 쉽게 정보를 제공 받기 위한 XML기반의 콘텐츠 포맷을 말합니다.

 

그렇기에 네이버,빙,구글 등 검색엔진이 RSS의 주소를 축적해 검색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1. 구글 블로그에서는 카테고리 RSS와, 사이트맵을 활용한 엔진이 있습니다.

 

2. 네이버 애널리스틱

국내 유입의 60~70%을 차지하는 네이버 RSS 활용

 

3. 다음 검색등록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에서 배포하기에 연결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4.ZUM 검색 등록

 

5.MS에서 인수한 야후, 빙을 검색 등록

 

 

최소한 위 5가지의 사이트의 RSS등록을 하면 좀더 원할한 노출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전제적으로 질적 포스팅을 기본으로 해야 잠재방문자를 확보 할 수 있겠습니다.